knssa



언론보도

 

http://daily.hankooki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799636 

 

[데일리한국, 봉 채 영 기자]

 

 

무안경찰서 방범용 CCTV 설치사업 확대

 

무안경찰서 전경

[무안(전남)=데일리한국 봉채영 기자] 무안경찰서는 방범용 CCTV 설치사업을 확대 한다고 14일 밝혔다.

무안경찰서에 따르면 현재 무안지역에는 1099대의 관제용 CCTV가 운용되고 있다. 

범죄와 교통사고 예방 효과로 CCTV 설치 요청이 늘어나고 있으나, 한 대당 2,000만 원 가량의 예산이 소요돼 그 수요를 충당하기 힘든 상황이다. 무안경찰은 대안으로 관제용 CCTV 대신 마을방범용 CCTV 설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.

마을방범용 CCTV는 비용이 100만~200만원대로 저비용 대비 고효율의 화질을 확보할 수 있어 촘촘한 방범망 확보가 기대된다.

박삼현 무안경찰서장은 최근 각 마을 이장을 상대로 서한문을 발송해 사업을 안내하는 한편 지역기업, 농협, 마을 발전기금 등으로 재원을 확보할 계획이다.

박삼현 무안경찰서장은 “마을 방범용 CCTV 설치는 급속하게 고령화되는 시골 마을의 농수산물 절도, 노인 실종사건, 강력범죄 등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”며 “전남자치경찰위원회 1호 시책인 어르신 범죄 예방을 위해 CCTV 설치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”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