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nssa



언론보도

 


https://www.yna.co.kr/view/AKR20220325138100001?input=1195m 

 

[연합뉴스, 임 형 섭 기자]

 

 

靑 "尹당선인 측과 정부 교체기 외교안보 빈틈없이 협력"

 

인수위 찾은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

(서울=연합뉴스) 황광모 기자 =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25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을 방문하고 있다. 2022.3.25 [공동취재] hkmpooh@yna.co.kr

(서울=연합뉴스) 임형섭 기자 = 서훈 국가안보실장은 25일 서울 통의동 인수위원회 사무실을 방문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게 전날 있었던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(ICBM) 발사와 관련한 브리핑을 했다.

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"서 실장이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윤 당선인에게 북한 ICBM 발사 관련 동향 및 정부 대응 조치, 향후 전망 등을 브리핑했다"고 전했다.

박 대변인은 "국가안보실은 당선인 측과 정부 교체기에 외교안보 현안에 빈틈없이 대응하기 위한 협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"이라고 설명했다. 

 

앞서 문 대통령은 전날 북한의 ICBM 발사 소식이 전해지자 국가안전보장회의(NSC)를 긴급 소집한 뒤 참모들에게 "윤 당선인에게도 오늘의 상황과 대응 계획을 브리핑하고 향후에도 긴밀히 소통하라"고 지시한 바 있다.

 

인사권 대립 등으로 문 대통령과 윤 당선인 간 초유의 신·구 권력 정면충돌 국면이 이어지는 가운데서도 안보 문제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협의를 해달라는 게 문 대통령의 주문이다.